공정무역의 날 기념 매장행사

참가신청

공정무역의 날 기념 매장행사

김해아이쿱생협 0 309


#공정무역의 날     #마스코바도 설탕 70g 증정   #김해에서 만나는 공정무역물품

​5월 8일 (매년 5월 두째주 토요일) 은  2021년 공정무역의 날입니다.

김해 삼계점, 내동점 자연드림 매장에서는 공정무역주간으로

5/5(수)~5/9(일) 까지 공정무역 물품 1가지 이상 포함하여 총금액 3만원 이상이면

마스코바도 설탕(70g)을 드립니다. 

3df5398c9f106e6bd4c14daf4b1a6209_1620030529_0993.png


공정 무역은 어떻게 세상을 바꿀까?  (다음백과 발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소비하는 많은 종류의 상품은 개발 도상국의 영세 노동자, 농민, 수공업자들이 생산한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상품을 생산하는 환경이 매우 열악하고, 상품을 판매하거나 수출하는 과정에서 선진국 또는 자국의 기업, 유통업자, 중간 상인이 많은 이익을 가져가면서 개발 도상국의 생산자가 정당한 가격을 받지 못하기도 한다.
공정 무역은 생산자와 기업 간 경제적 불균형을 없애 개발 도상국의 생산자가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중간 상인의 개입을 줄여 유통 비용을 낮추는 효과를 내는 무역 방식이다. 아울러 공정 무역은 아동과 부녀자의 노동 착취나 환경 파괴를 동반하는 상품의 제조 및 수입을 피하는 무역 방식이기도 하다.
공정 무역의 주요 대상은 커피, 코코아, 면화, 수공예품과 의류 등으로 대부분 아시아, 아프리카와 중남미에서 생산되어 선진국에 판매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공정 무역 제품은 커피, 초콜릿, 설탕, 의류, 축구공 등이 있다.

공정 무역 참여하기         

① 공정 무역 인증 표시가 붙은 제품을 구매한다.
② 만약 공정 무역 제품이 없다면 공정 무역 제품을 취급해 달라고 요청 한다.
③ 공정 무역 홍보 캠페인에 참여하고, 적은 금액이라도 공정 무역이 활성화되도록 기부한다.


공정 무역 제품을 사야 하는 10가지 이유

① 공정 무역은 생산자들에게 공정한 가격을 지불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② 공정 무역은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추구합니다.
③ 공정 무역은 어린이들을 보호합니다.
④ 공정 무역은 가난한 노동자들에게 힘을 부여합니다.
⑤ 공정 무역은 안전합니다.
⑥ 공정 무역은 지역 사회를 지원합니다.
⑦ 공정 무역은 믿을 수 있는 무역입니다.
⑧ 공정 무역을 통해 다른 문화와 만날 수 있습니다.
⑨ 공정 무역은 지역 경제를 지속 가능하게 만듭니다.
⑩ 공정 무역을 통해 소비 행동은 큰 의미를 갖게 됩니다.


0 댓 글   
제목
교육&행사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