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에게 길을 묻다.

자유게시판

농부에게 길을 묻다.

연동희8792 2 229

삼계자연드림 매장이 생기고 조합원이 되면서 유기농이라니 그냥 몸에 좋겠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었고 주로  가족들이 가장 많이 먹는 우유, 계란, 두부 위주로만 구입을 했었습니다.

어느순간 유기농이라 믿고 먹었던 다른회사 제품들이  농약검출로 한동안 매스컴이 떠들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자연드림은 다르다고 이야기를 해 보지만 하나같이 다 똑같다는 대답으로 무안할때도 있었지요.


파머스쿱이 가꾸는 유기농의 사계절, 봄, 여름 , 가을 , 겨울

진정한 유기농의 길을 가고자 생산자들의  고민과 갈등,

거듭된 연구와 실천과정들을 책으로 읽으며 무한한 신뢰와 믿음이 생겼습니다.


결국은 땅!

토양을 살리는길이 우선이었다는 것을..

토양을 살리는것 부터 시작해서 스스로 조절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과정까지 좋은결과를 얻기위한 생산자님들의 땀과 노력이 결국은 헛되지 않았음을 압니다.


땅을 살리는 농업은 모든 살아가는 생명이 지속 될수 있게 하는 농업이라는 것을

요즘 심각한 환경문제가 화두입니다.

환경공부를 하고 지구를  살려보겠다는 시민들의 의식이 날로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환경도 살리고 생산자도 소비자도 살리는 농업이 파머스쿱이 지향하는 유기농 농사라고 합니다.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 생산자님들의 땅을 살리고자 하는 노력에 무한한 감동과 감사를 느낍니다.


또한 내가족과 함께 살아갈 우리 미래를 위한 조합원들 한분 

한분  깨어있는 의식에도 다시한번 반성하게 되고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자연드림 조합원들에게는 꼭 읽어야할 

필독서인듯 합니다.

좋은책 감사합니다.^^





 

2 댓 글   
김봉희7399 2021.07.15 13:28  
책읽기도 당연히 좋았지만, 다른 분들의 소감을 읽을 때 또 다른 감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저도 더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연동희8792 2021.07.15 15:15  
더운데 수고가 많으셔요.
감사합니다.^^
제목
자유게시판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